글로벌 트렌드 코로나 속 새로운 만남 방법으로 데이팅앱 부상 데일리팝


코로나19가 젊은 세대의 사랑 방식에도 영향을 미치는 것이다. 하지만 이런 조작 행위로 고객 신뢰가 저하되는 등 악영향이 더 컸을 것이란 지적이 나온다. 구글플레이 스토어의 앱 평가에는 "연결된 분은 알바인지 낮에만 연결되고 저녁 이후엔 알바 퇴근하고 폰 끄셨는지 글이 없네요"와 같은 항의성 글이 다수 올라와 있다. 너랑나랑은 2012년 국내 출시해 20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테크랩스는 2013년 너랑나랑과 동일한 서비스(연권)를 대만에 출시했는데 누적 가입자가 150만 명으로 업계에서 해외 진출에 성공한 대표 사례로 꼽힌다.


※ 수신거부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은 분께서는 운영자에게 메일로 요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gmail(지메일) 계정은 시스템상의 문제로 발송 오류가 잦으니 gmail 이외에 메일로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올해 6월까지 15만 명 회원 확보를 목표로 삼고 있다는 그는 이음이 더욱 발전되면 추후엔 프라이빗한 인맥 네트워크로까지 성장시킬 수 있을 것 같다고 조심스레 내다봤다. 아파도 아프다고 하지 못할 때도 있고, 넘치도록 행복해도 굳이 말로 하지 않을 때도 있다. ’ 이벤트를 진행해 추첨으로 이용자 50명에게 ‘300쥬얼’을 지급하며, 4월 30일까지 진행하는 ‘길드 하우스 꾸미기’ 이벤트로 이용자 50명에게 ‘500쥬얼’을 선물한다.


대신 철저히 음성만을 통한 상대방과의 대화를 선행하는 방식을 채택해 진중한 만남을 하고자 하는 사용자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했다. 이는 한 달간의 BETA 서비스 기간 동안의 사용자들의 직접적인 리뷰를 반영해 더욱 확고해진 서비스의 중심 기조다. 이츄의 목표는 20~30대 싱글이 건전하게 이성을 만날 수 있는 교류의 장을 만드는 것이다. 운영자들의 철저한 모니터링과 함께 회원들이 스스로 안전한 분위기를 만들 수 있도록 정책적으로 뒷받침하고 있다. 이런 노력 덕분인지 결혼정보회사는 아니지만 이츄를 통해 만난 커플 4쌍이 결혼을 앞두고 있다. 과거 온라인을 통한 만남은 음성적으로 여겨졌지만, 이츄가 데이트 방법에 SNS 개념을 도입하면서 젊은이들만의 새로운 만남 문화가 되었다.


A씨는 “인간관계는 유유상종”이라며 “특정 직종 종사자만 사용할 수 있는 앱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한다”고 전했다. 일반 데이팅 앱에서도 자신과 비슷한 사람을 쉽게 만날 수 있다. 데이팅 앱에 가입하면 스펙부터 취미까지 자신에 대한 모든 정보를 기재하기 때문이다. C씨는 “내가 올려둔 출신 대학을 보고 같은 대학 출신의 상대가 대화를 요청했다”고 자신의 경험을 전했다. 김수영씨는 “일각에서는 스펙 지상주의를 조장한다는 의견을 제시하기도 하지만, 오프라인에서 사람을 만나더라도 스펙을 보지 않냐”며 “데이팅 앱을 통해서도 비슷한 스펙을 가진 상대를 만날 수 있는 것은 오히려 장점”이라고 덧붙였다. → 소셜 데이팅 앱과 관련한 다양한 인식을 살펴본 결과, 소셜 데이팅 앱의 부정적인 측면이 주로 많이 부각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올해 안드로이드폰용 앱을 등록한 이후에는 방송통신위원회에서 후원하는 ‘이달의 으뜸앱’을 수상하기도 했다. 하지만 입소문과 친절한 서비스 그리고 진심이 담긴 투명한 운영방식으로 싱글직장인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불안감을 해소하고 매니져가 주선을 하여 중계역할을 하기 때문에 친구에게 소개받듯이 소개팅을 진행을 받을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소셜데이팅이나 온라인 소개팅사이트에서 가장 대두 되는것이 지방의 보수적인 성향의 사용자에게는 더더욱이 이러한 시스템에 대한 거부감을 느낄수가 있다. 이러한 사회적인 성향에 맞게 출범한 싱글직장인 만을 위한 데이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만나컴퍼니’가 있다. 따라서 위 모든 항목에서 Yes인 서비스는 사실 많지 않을 것이다.


무작위로 회원을 검색하고 쪽지를 발송하는 기능도 모두 없앤 점도 특이점. 대신 투잇이 개발한 이상형 매칭 시스템을 이용하여 소개하면 이상형에 가장 일치하는 순서대로 소개하기에 이상형을 소개받은 그 날 만큼은 회원 각자 한 사람에게 집중할 수 있어 인연 성사율이 매우 높다. 예컨데 모든 ‘썸게임’을 실시간접속자들만 참여할 수 있도록 만들어 유령회원은 아예 존재할 수 없는 구조를 구축했다. 또 게임에서 나오면 유저 프로필이 공개되지 않도록 보호해 개인정보 유출 문제를 해결했다. 매일 정해진 시간에 수백~수천 명의 불특정다수에게 유저 프로필이 전달되는 기존 소셜데이팅의 결점을 보완한 것이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전국 인기순위 ‘핫깃’ 카테고리는 하루 동안 하트(고백)를 많이 받은 남과 여 회원 탑10의 순위를 공개하는 공간이다. 옷깃 이용자가 전국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향후 지역별 인기순위도 공개 될 예정이다. 관리자에게 질문,요청,제안 등이 있으시면 민원창구 게시판에 올려주세요. '소셜데이팅'이라는 단어를 플레이스토어에서 검색하면 약 100여개의 어플이 검색되며 앱스토어에서도 90여개의 앱이 검색되고 있다. 지난해에 사이트 문을 연 이음, 코코아북에 이어 최근 미팅투데이 역시 소셜데이트 사이트의 대세를 따르고 있다.


시간, 비용 절약과 혹시 모를 범죄 예방을 위해 첫 만남은 주중 낮 시간일 것이라는 예상을 깨고, 남녀 모두 피곤한 퇴근 후 보다는 주말 밤을 선호했다. 넷마블은 PC 온라인 댄스게임 ‘클럽 엠스타’에서 ‘화창한 봄, 달콤한 소개팅’ 이벤트를 실시한다. 김 씨는 "답변이 좀 늦었다고 매칭한 남자분이 대뜸 금전적인 보상을 요구해왔다"면서 "나중에는 부모님에 대한 욕설과 성적인 수치심까지 유발해 현재 정보통신법 위반으로 경찰에 신고까지 했다"고 밝혔다.


에이치소사이어티 직원들은 1년에 4번 워크숍(수영장 리조트, 단풍놀이, 천문대, 스키장 등)을 통해 소통 시간을 갖는다. 스카이피플을 필두로 그동안 데이팅 앱에 관심을 가지지 않던 이용자층이 데이팅 앱 시장으로 속속 유입되는 시장 확대 효과도 나타난다. 외부 활동이 줄어들어 연애 상대를 만날 기회도 자연스럽게 줄었다. 외로움에 극에 달하자 사람들은 ‘접촉’ 대신 ‘접속’이라는 대안을 찾았다.

오피사이트 강남 오피 오피사이트 오피가이드 오피사이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